초대형 비웃는 요긴한 7인치 모니터 IT

PC 모니터는 커야만 한다는 속성을 보기좋게 깨뜨린 제품이 등장했다.


갈수록 대형화 되는 PC 모니터. 풀HD 화면을 선명히 보여주고 디자인도 예쁘고 화면도 커야 한다는 소비자들의 요구 속에 갈수록 고급화돼왔다.

 

하지만 이런 통념을 벗어난 초미니 모니터가 등장했다. 일반 모니터와 비교하면 앙징 맞다고 할 수 있는 알에스넷의 엔고스 7인치 모니터는 분명 존재하는 틈새 시장을 노리고 있다.

 

7인치라면 10여년전 주로 쓰이던 14인치 모니터에 비해서도 1/4정도 크기 밖에 되지 않는다. 어찌보면 내비게이션과 비슷한 모양새다. 실제 화면 크기와 해상도는 7인치 내비게이션과 대동소이하다. 내비와 나른 점은 스탠드가 있고 필요에 따라 옆으로 아래위로 화면을 돌려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정도다. 전원도 필요 없다. PC와 USB로 연결하면 USB 전력을 통해 작동한다. 모니터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 디자인전문업체인 고스디자인이 디자인안 외관도 깔끔하다. 가볍고 크기가 작어 휴대하기도 편리하다.

 

어떤 용도로 사용하면 좋을까. 메인 모니터를 보조하는 서브 모니터로 제격이다. 화면해상도가 낮은 노트북의 경우 데스크톱에 비해 다양한 화면을 모니터링 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이때 엔고스 모니터를 보조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다. 주된 업무를 처리하면서도 메신저, 주식 매매 등을 보조 모니터를 통해 체크할 수 있다. 디지털 액자 역할도 할 수 있다. 듀얼 모니터 기능을 통해 디지털 액자로 사용하면 PC에 있는 아이와 연인의 사진을 전용 디지털 액자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항상 지켜 볼 수 있다.  

 



덧글

  • K-ON 2009/08/06 17:54 # 답글

    창띄워놓고 타이핑할때좋겠네요 ㅋ
  • 이철주 2009/08/07 07:28 # 삭제 답글

    PMP 나 nevigator에 세우는 기능만 추가하는 것 기능적으로는 다를게 없는데요.
    이게 만약 많이 사용하게 되면 PMP , nevigator에 이런 기능이 부가적으로 추가되지 않을까합니다.

    물론 아무도 소비자의 패턴을 알수는 없지만,,, 보통 Navigator는 하나씩 있는데 여기서 지원한다면...
    뭔가 차별성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 둥이아빠 2009/08/24 18:06 # 삭제 답글

    독특한 제품같아요~사용용도가 자신과 맞다면 여러모로 사용할 것 같은데요
    저 같으면 네이트온이나 msn 켜놓고 친구랑 대화할 떄 좋을 것 같은데요...
    아니면 동영상 보면서 일하는 기분~ 뭐 여러모로 좋은 점도 있지만 가격이 비싸면 좀 고려해봐야죠~
    근데 이거 내 돈 주고 사는 것보다 보험회사에서 선물로 주면 무조건 좋을 것 같은데요
  • 나니아빠 2009/08/26 01:13 # 답글

    둥이아빠 님의 기대 대로 판촉물로서 적극 추진될 것으로 압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