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 TV, 초대형 터치 PC 변신? IT


(MS가 인수한 PPI가 제작한 82인치 멀티터치스크린을 사용하는 장면)

오늘 MS가 비교적 굵직한 발표를 했다.

2005년에 가봤던 파트너데이 행사인데

MS가 제품을 공급하는 협력사들을 모아

향후의 정책을 소개하고 

자기네 제품을 많이 팔아주거나 주목받는 기업을

선정해 상도 주는 행사다.

매년 한 곳에서 하는 행사도 아니고 

다양한 지역을 순회하며 열리는 상당히 큰 행사였다.

이 행사에서 스티브 발머가 윈도8 10월 출시와

터치스크린 업체 PPI인수를 직접 발표했다.

윈도 8출시는 윈도의 태블릿 시대와

ARM과의 협력을 통한 X86-MS 밀월의 

종점이라는 의미가 크다.

일단 10월까지는 새 PC를 사지 않는게 좋다는 뜻이기도 하다.

특히 주목해야할 점은 터치스크린 기술 업체를 인수다.

MS가 소프트웨어외에 애플에 맞서하드웨어에 

다시한번 관심을 보인 증거다.

이번 인수로 대화면 스크린 TV에 PC를 단 제품 등

다양한 신제품이 등장할 수 있다는 예상이 등장하는 이유다.


방학과 신학기를 맞아 새로운 PC를 구매할 계획이라면 오는 10월 이후로 구매 시점을 늦추는 것이 현명할 듯 하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차세대 PC 운영체제(OS)인 '윈도8'을 오는 10월 말 출시할 예정이라고 9일(현지시간) 밝혔다.

씨넷 등 해외 IT전문매체들에 따르면 MS는 이날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월드와이드 파트너 컨퍼런스(WPC)'에서 윈도8의 RTM(release to manufacturing) 버전을 오는 8월 첫째주에 공개하고 정식판을 10월 말에 출시할 것으로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RTM이란 PC를 제조하는 주요 기업들에게 사전에 먼저 제공하는 것이다. PC제조사들은 MS로 부터 OS를 받아 PC제작에 적용하고 10월이면 윈도8 PC를 판매하게 된다. 기존 윈도 사용자들을 위한 별도의 패키지 역시 함께 판매를 시작한다. 윈도8 정식판은 231개 국가에서 109개 언어로 제공될 예정이다.
{$_002|C|02_$}
MS의 최고경영자(CEO)인 스티브 발머는 이날 회의에서 "윈도8은 지난 17년을 통틀어 MS의 가장 중요한 일"이라며 "윈도8은 MS를 만들어낸 모든 것을 이어주는 접착제이자 토대"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MS는 더 많은 터치 기반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자 멀티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 개발업체인 '퍼셉티브 픽셀'을 인수하겠다고 밝혔다.


세계최대 소프트웨어 업체 마이크로소프트(MS)가 멀티터치스크린 업체 퍼셉티브 픽셀(Perceptive Pixel) 인수를 발표한 가운데 이 기업이 한국계 미국인이 설립한 업체로 알려졌다.

씨넷등 외신에 따르면 9일(현지시간) 스티브 발머 MS 최고경영자(CEO)가 퍼셉티브 픽셀 인수를 확정했다 직접 발표했다. 구체적인 인수조건 등은 밝히지 않았다.

이 회사를 창업한 제프 한은 현재 최고기술책임자(CTO)를 맡고 있다. 2008년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퍼셉티브 픽셀(PPI)은 지난 2006년 설립된 멀티터치스크린 전문업체로 업계를 선도해온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2007년 첫 대형 제품을 선보인 뒤 최근에는 82인치 멀티 터치 액정표시장치(LCD)를 선보이고 있다.
{$_002|C|01_$}
PPI의 대화면 터치스크린은 지난 2008년 미국 대선 당시 CNN '매직월' 등으로 사용되는 등 방송사를 고객으로 확보하며 유명세를 탔다. 국내에서도 지난해 4월 총선 개표방송에서 지상파 방송 3사들이 활용하는 등 사용처가 늘고 있다.

MS 커트 델빈 오피스 사업부 사장은 "PPI의 대형 터치스크린 기술이 MS의 윈도를 사용하는 제품과 결합되면 생산성을 높이고 공동작업을 가능하게 해주는 강력한 PC가 등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MS의 이번 인수합병은 최근 태블릿PC '서피스'를 통해 소프트웨어가 아닌 단말기 제조에 나선 것의 연관선상이라는 분석이다. 씨넷은 MS가 PPI의 기술을 향후 내놓을 각종 단말기 제조에 활용할 수 있다고 풀이했다.



덧글

  • 오오 2012/07/10 10:37 # 답글

    살은 빠지고 팔은 근육질이 될...수도 있지만 칠판대응으로 좋을지도...
    문제점은 대화면일수록 운동을 많이 하게 된다는 것-아, 좋은 것일지도 몰라요. 운동이 부족하니...
  • 희야♡ 2012/07/10 10:58 # 답글

    윈도8레디PC 이런거 프로모션으로 출시직전 구매자에게는 윈도8 업그레이드를 무료로 제공해줄겁니다....

    터치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제품을 구입하는게 아니라면 딱히 보류할 이유는 없죠....
    (그런 제품은 윈8 출시 이후 나올테고요..)
  • 나니아빠 2012/07/10 12:33 # 답글

    무료 쿠폰이야 당근 주겠지만 올씽스디의 할아버지 기자 월트 모스버그 의 표현이 가장 정확한 듯 합니다. "20년간 IT기자 생활했지만 무료업그레이드 쿠폰 받느니 완벽하게 최적화된 신형 OS를 포함한 PC를 사라"
  • BlueMoon 2012/07/10 13:24 # 답글

    PC는 아닌데 파나소닉에서 터치스크린식으로 된 화이트보드같은걸 내놨더군요. 사진의 멀티터치스크린이랑 비슷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만...
  • RuBisCO 2012/07/11 00:19 # 답글

    원래 "Surface"가 이런 물건이었습니다. 07년도 부터 계속 출시되던 물건이죠.
댓글 입력 영역